중국 대외 무역 의 온난화 가 뚜렷하게 남아 있다
올해 1월 우리나라 수출입에서 문을 열어 업계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그러나 전문가들은 비교적 좋은 데이터가 경제의 향후 상태를 보이지만 올해 대외무역형세에 대해서도 맹목적으로 긍정적으로 문을 열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그러나 우리나라 대외무역은 주요 제품 구조, 수출 지역, 시장 실태, 무역 방식, 시장 주체 등 면에서 계속 최적화 및 개선을 위해 무역대국이 무역강국에 매진하고 있다.
경제가 증속되면서 최근 대외 무역 데이터가 민중들에게 ‘강심제 ’를 한 대 맞췄다. 중국 경제의 장원건강에 강하게 발전할 자신도 커지고 있다.중국 2017년 1월 수출입 동기 대비 대폭 상승, 예상 밖의 예상.세관본서가 발표한 데이터는 올해 1월, 중국 수출입 총액이 작년 동기보다 19.6% 증가하였으며, 전체 데이터 및 증속은 모두 “ 문을 열어라 ” 고 밝혔다.그러나 전문가들은'문을 열어라'부터'전년홍'까지 많은 위험과 난관이 있다. 2017년 중국 대외무역업은 여전히 많은 불확실한 요소의 영향을 받아 큰 도전에 직면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올해 1월 우리나라 수출입 증가는 비교적 많았고 수출 증가폭이 수입보다 작지만 우리나라는 수출액이 비교적 커서 실제 증가량은 비교적 많기 때문에 당연히 매우 좋은 무역상태로 평가할 수 있다.
"동시에 우리는 올해 대외 무역 정세에 대해 맹목적으로 낙관해서는 안 된다."원타오는 우선 2년 전 우리나라 대외무역이 모두 하락한 것으로 알려져 올 1월의 기수는 상대적으로 높지 않다고 지적했다. 1월 성장도 기수와 일정한 관계가 있다. 그 다음은 세계 경제나 외부환경이 우리나라 대외무역에 대한 영향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특히 중국과 미국의 무역관계는 현재까지 밝지 않다는 것이다.
은하증권 수석 경제학자 겸 연구부 사장도 지난 1월 우리나라 수출입 동기 대비 상승, 주요 원인은 기수가 낮다고 말했다.수출 증속 중장기간 지속성 역시 외수 개선폭 제약을 받아 2월 수입 증가 속도가 일정한 반락할 수 있다.2017년 트럼프 대표의 미국 무역보호주의로 우리나라 수출은 비교적 큰 불확실성에 직면해 무역흑자가 여전히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경제체경제가 개선되었기 때문에 한계 개선 폭이 여전히 약하다.그리고 선진국과의 무역 마찰을 경계해야 한다.무역마찰은 해외 새 지도자들이 무대에 오른 보수무역정책을 포함해 중국 과잉 생산능제품에 대한 반덤핑 등 비관세 장벽 및 마찰을 포함한다.또 역사는 매년 1월, 2월 대외 무역 데이터 파동이 비교적 커서 한 달 데이터가 지나치게 낙관적으로 뛰어오르는 데 적합하지 않다. 대외 무역이 호전되는 추세를 확인하고 관찰해야 한다.
기자에 따르면 공급측 구조적 개혁 속도, 일대 일로 창의실시 등 중대 정책추진 아래 2016년 우리나라 대외무역이 주요 제품 구조, 수출 지역, 시장 실태 등에서 계속 최적화 및 개선을 계속하고 있다고 한다.
이에 대해 원타오는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 수출이 비교적 좋은 변화 태세를 보이며 수적으로 늘어나는 뿐만 아니라 품질 면에서도 큰 향상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예를 들어 수출 구조는 우리나라 중고단 공산품의 수출 점유율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우리나라의 산업구조가 원래의 중저단이 중고위로 계속 매진하고 있다는 뜻이다.국내 산업의 업그레이드 등 일련의 개혁이 뚜렷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뜻이다. 우리나라 대외무역기업의 이윤도 산업 구조의 상승에 따라 어느 정도 증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원타오 는 예를 들어 우리나라 에서근로자수입이 꾸준히 상승한 수치에서는 셔츠와 운동화를 수출하는 기업이, 이렇게 높은 인력 원가를 지불한 뒤, 국제시장에서 이렇게 많은 제품을 수출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수출업체의 제품구조가 변화하고, 중고품질 제품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중고단 제품보다 저단제품의 이윤이 더 높기 때문이다.
고호성 상무부 장관은 2016년 대외무역이 안정적인 목표를 달성하며 구조적 최적화라고 밝혔다.고호성은 "한때 중국 수출 상품은 대부분 소비품이며 소비품과 투자품과 투자품에 나선 시기다"고 말했다.
비즈니스부 데이터는 2016년 연간 고부가가가치 대형 플랫폼 수출이 5% 를 넘었고, 고기술 함량이 높은 우주항공, 광전 통신 설비 수출이 10% 를 넘었다.
수출 지역에서는 ‘ 일대일로 ’ 에 관한 정책의 추진을 받아 지난해 우리 나라는 일부 일대일로 ’ 연선 국가들이 수출에 대폭 증가했다.2016년 파키스탄, 러시아, 폴란드, 방글라데시, 인도에 대한 우리나라는 각각 11%, 14.1%, 11.8%, 9%, 6.5% 증가했다.같은 기간 우리나라는 유럽연합의 수출 증가 1.2%, 미국 수출에 대한 0.1%, 동맹 수출 2%, 3자는 우리나라 수출 총액의 46.7% 를 차지했다.
또 새로운 업적은 우리나라 대외 무역의 새로운 동력이 되었다.2016년 중국 시점구역 경로전상 수출액은 1637억 원으로 1배 이상 증가했다.시장 구매 무역 수출액 2039억 위안, 16% 증가.네 개의 대외 무역 종합 서비스 시점 기업 서비스 중소기업이 4만 개가 넘는다.기술, 표준, 브랜드, 품질, 서비스를 핵심으로 하는 대외 무역 경쟁 새로운 우세 형성, 새로운 기술, 새로운 업적, 새로운 패턴이 대외 무역 발전의 새로운 동능이 되고 있다.
고호성앞서 미래의 중국 대외 무역 발전은 속도 정서, 디지털 콤플렉스 에서 벗어나 대외 무역 경쟁의 새로운 우세를 재배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속도론 영웅이라는 관념을 버리고 중국은 무역대국에서 무역 강국으로 바뀌는 것을 추진한다.
기자가 알기로는 그동안 비록 비록가공 무역대외 무역 발전과 안정 취업을 추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가공무역수출이 중국 수출의 반벽강산을 점령하기 때문에 업계 인사들은 무역대국일 뿐 무역강국이 아니라 무역대국이라고 지적했다.2008년 국제금융위기 이후 국제환경의 영향과 국내 관련 정책의 촉진, 가공무역은 대외무역의 비중이 해마다 줄어들었다.2011년 일반 무역은 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처음으로 가공무역을 넘어 지속되고 있다.2016년 우리나라 일반 무역 수출입액은 13조39억 원으로 0.9% 증가했으며, 우리나라 수출입 총액의 55% 를 차지했다.
이에 대해 원타오는 그동안 우리 가공무역의 점유율이 줄곧 높았지만 최근 10년 동안 이 상태를 바꾸기 시작했고, 현재 추세는 일반 무역이 증가하면서 가공무역이 끊임없이 감소하고 있다고 분석했다.일반적 무역의 증가는 우리나라 수출 제품은 원자재부터 완제품까지 본국에서 완성한 것이며, 이는 우리나라의 생산력 향상을 대표하여 수출 구조나 수출 방식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또 비즈니스에 따르면 우리나라 수출무역주체도 끊임없이 최적화되고 있으며 2016년 우리나라 민영기업의 수출은 46% 에 비해 0.8퍼센트 증가해 제1대 무역주체로 떠올랐다.
"10년 전 수출이 가장 많았던 것은 외자 기업으로, 현재 외자 기업의 점유율이 계속 떨어지고, 공기업의 점유율이 기본적으로 안정되고, 가장 많이 늘고 있는 것은 민영기업이다."원타오는 최근 몇 년 동안 민영 기업의 수출입 업무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보면 우리나라 경제의 활력, 대외무역의 활력도 좋다.
더욱이 관련 콘텐츠는 세계 의상 신발 모자 카페에 주목해 주세요.
- 관련 읽기
- 패션 인물 | 달콤한 양복 사진
- 스타 옷장 | 너무 예쁘기 때문에 성형 금지, 지금 10대 비주얼 한 장, 스톱워치 한 장 끊고 읽어드리겠습니다.
- 스타 옷장 | 장훈은'패션 신부 '블록버스터 박다?기세가 만발하여 섹시하게 사람을 자극한다!
- 거리 촬영 유행 | 뉴욕 패션 주 스타 거리 촬영: 후페
- 패션 블로그 | 잠옷 밖에서 입는 이런 작은 기교들은 모두 여기에 두었다
- 패션 블로그 | 초가을에 짧은 치마를 걷고 긴 치마를 입고, 10가지 위의드레스가 빠질 수 없고, 나이를 빼면 온갖 스타일링이 유행이다.
- 스타 옷장 | 전지현 최신 사진이 공개돼 숨막힐 정도로 아름다웠다
- 스타 옷장 | '딸들의 연애 '데이트룩, 서루루의 패션, 곽비정 문예, 정상은 가장 마음대로.
- 스타 옷장 | 허케이 빈티지 그린 재킷 패턴 개성
- 스타 옷장 | 장가녕 동틀'온태의 '사진 사진, 작은 치마 코디로 작은 머리채 소녀 감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