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2일 수출 기업: 원기 매출 잠정 벤처
월요일, 인민폐는 1년 반 만에 가장 격렬한 물결을 일으켰다.
조반 파도가 놀라지 않고 오후 5시쯤 인민폐가 달러 거래가격을 6.7971로 올랐고, 개장 가격보다 300점이 크게 올랐다.
"올해 들어 달러화 환율 변동이 가장 치열한 거래일이다."
노동행성 분행의 응군은 금융위기 이후 달러에 대한 실제 환율은 줄곧 6.82 인근에서 거의 큰 파동이 없다고 말했다.
환율 파동을 앞두고 외환을 가진 시민과 수많은 수출입 업체들이 어떻게 이런 변화에 대응할 것인가?
송금자: 수중에 많은 달러를 소지하지 마라
어제 아침 외환거래센터가 개장할 때, 인민폐는 달러에 대한 중간 가격은 6.8275, 1시간 넘게 급파동을 일으켰다. 오후에 마감할 때 파동폭이 4%였다.
거의 5% 가까이
일파동 한계.
친화거래원으로 공상은행 (4.28.11.11,2.64%)이 절강성 지점 국제업무부 응군이 어제 여러 고객의 상담을 받았는데, 수중의 외화는 먼저 끝낼까요?
“내 건의는 일찌감치 환율 개혁이 계속 추진되고, 인민폐 환율은 달러와 원화폐와 연계로 바꾸고, 현재 전반적인 추세에서 위안화가 평가절상 추세이며, 그간 환율을 배제하지 않을 수도 있다 ”고 말했다.
군 환율 개정 당시 인민폐의 평가절상이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 2년 동안 환율의 변화는 크지 않아 달러가 있는 사람은 그다지 예민하지 않다.
“매년 5만 달러씩 사입입액 때문에 유학 또는 관광 봉사 구매가 매우 편리하고 시민 수중에 많은 외화를 살 필요가 없다 ”고 말했다.
2008년 7월부터 인민폐는 달러화의 환율을 기본적으로 6.82정도 유지하고 있다.
현재 중국 인민은행은 인민폐 환율 개혁을 한층 추진하기로 결정한 것은 2005년 환율 개혁을 이어가는 발걸음이다.
“ 우리는 평가 상승폭에 대한 예상이 비교적 보수적이다. 전체적으로 소폭이 상승하고, 차츰 점진할 것이라고 말한다. ”
군대에 응하여 생각하다.
시민의 손에 많은 달러를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일정한 위험이 있으니, 조속히 매듭을 지어야 한다.
수출 기업: 원격 매출 판매 위험 잠금
항저우 장 선생의 회사는 기업의 수입 설비를 구입하기 위해 인민폐 환율에 매우 민감하다.
최근 그는 국내 기업의 구매 주문서에 서명하고, 인민폐가 또 평가절상했다. 장 선생은 며칠 더 늦게 수입 주문서를 내려기로 결정했다.
"당분간 인민폐의 평가절상이 뚜렷하면 환율에서 조금 더 벌 수 있다."
또 다른 소산 방직 수출업체는 내무역으로 바꾸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현재 방직품 수출 이윤이 매우 얇은데, 일단 위안화 절상이 되면 수출 원가가 더 높아 기업은 생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 기업의 책임자는 어쩔 수 없이 보인다.
수출 기업에 대해서는 환율 파동 위험을 방지해야 할 것이며 은행의 장기 매각 업무를 빨리 통과해야 할 것이다.
고객과 은행이 원기 매각 계약을 체결하고, 장차 환율 또는 매출을 약속하는 외환 화폐 종류, 환율 및 기한, 만기 외환 수입이나 지출이 발생할 때, 계약에 따라 계약 약정에 따라 위험을 잠정할 것을 약속한다.
2005년 외화 개편 이후 원기 매출 업무를 선택하는 기업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으며, 예를 들어 중행 절강성 지점이 2007년 장기 매매매량이 2006년 대비 3배 증가했다.
그러나 2008년 7월 이후 인민폐는 달러화환율을 대체로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2009년 이 업무의 거래량은 3분의 1이 하락했다.
“새로운 인민폐의 평가절상 초기에 기업은 원기 매출 위험을 정할 필요가 있다 ”고 말했다.
- 관련 읽기